맛집, 핫플

강남역 맛집 봉우이층집, 강남역 고기집 이베리코 목살 추천

쥬니뮹 2021. 11. 20. 12:23

 

강남역 고기집 <봉우이층집> 이베리코 목살 후기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연중무휴)
주차 : 유료 주차장 / 공영 주차장

 

강남역 CGV 골목을 수 없이 다녔는데 지나가면서 보기만 하다가 드디어 고기 먹으러 다녀온 <봉우이층집>. 낮부터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기름칠은 언제 해도 좋은 것! 평일 낮에 방문하니 점심에 고기 회식을 하는 사람들도 보여서 신기했던 광경이 인상적이었다. 직원이 구워주는 고기집을 언제나 선호하는데 봉우이층집은 어떤 부위를 주문해도 직원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셔서 만족스럽다.

 

<봉우이층집> 메뉴판과 가는 법

https://blog.naver.com/chero25/222567658612

 

강남역 고기집 <봉우이층집> 이베리코 목살 추천!

가족이랑 오랜만의 고기 외식을 위해 방문한 강남 봉우이층집! 강남에 수도 없이 갔었는데 지나가면서 많이...

blog.naver.com

 

봉우이층집 내부

내부는 나무로 된 테이블과 의자로 4인 기준석이 많아서 넓게 쓰기 좋다. 나무 의자는 뚜껑이 열려서 외투나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다. 비닐봉지에 우겨넣는 것보다 깔끔하게 의자 아래에 보관할 수 있는 게 장점! 메뉴는 통삼겹, 통목살, 항정살, 눈꽃살이 메인으로 있고 통삼겹과 항정살은 한돈, 통목살은 이베리코, 눈꽃살은 미국산을 사용한다. 삼겹살은 흔하니까 오랜만에 이베리코로 목살을 먹어보기로 했다. 

 

이베리코 통목살 (150g) 15,000 2인분
항정살 1인분 (150g) 18,000 1인분
꽃게 라면 7,000

 

봉우이층집 기본 반찬

봉우이층집은 기본 반찬도 실하게 나온다. 반찬 종류뿐만 아니라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소스와 양념도 다양해서 취향껏 먹기 너무 좋다. 묵은지, 마늘, 백김치, 겉절이에서부터 갓장아찌와 명이나물까지, 여러 종류의 반찬으로 혜자스럽다. 

 

갓장아찌
명이나물

쌈장이랑 고추냉이, 안데스 소금, 오징어 젓갈과 갈치속젓까지 양념 종류도 다양해서 고기랑 여러 조합으로 먹기 좋다

 

고기가 나오기 전 해물탕이 기본으로 먼저 나온다. 육수가 끓으면 먹으면 되는데 이 해물탕 맛이 일품이다. 자연스럽게 해장되는 얼큰함과 진한 맛에 국물이 쑥쑥 들어간다. 홍합, 조개, 꽃게 등 여러 해산물이 들어간 가쓰오부시 베이스 해물탕을 먹은 후 꽃게 라면을 시키면 같은 냄비에 라면 재료만 넣으면 꽃게 라면 완성이다.

 

이베리코 목살과 항정살

해물탕을 먹다 보니 나온 이베리코 통목살 2인분과 항정살 1인분

 

봉우이층집 통목살

먼저 통목살을 구워주셨다. 고기를 굽기 전에 직원분이 불 온도가 적당히 오를 때까지 온도계로 체크한 후에 적당한 온도가 되었을 때 굽기 시작하신다.

 

이베리코 목살

이베리코는 스페인에서 도토리 먹여 키운 돼지라고 한다. 방목해서 키우기 때문에 활동량 많아 육질이 좋고 맛이 풍부한 게 특징이라 더욱 기대 되었던 통목살이다.

 

목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큼지막하게 먼저 잘라주시고 (이 때 비주얼이 최고..) 그 다음 먹기 좋게 작게 한 번 더 잘라주신다. 나머지 부위가 익는 동안 항정살 부위도 얹어서 동시에 구워주셨다.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게 잘 먹은 이베리코 목살. 육즙도 살아있고 담백하고 쫄깃했달까. 여러 양념과 반찬이랑 같이 먹는 재미도 있었는데 내 최애는 소금에 찍어먹는 것과 갓장아찌에 싸 먹는 거였다. 갓장아찌와 목살의 조합 정말 찬성!

 

항정살

그 다음으로 구워진 항정살. 항정살은 어깨와 목 사이 승모근쪽 부위이다. 천겹살이라고도 불릴 만큼 여러 겹으로 이루어진 항정살은 어느 결로 자르냐에 따라 식감과 맛도 다르게 느껴진다고 한다. 여기서는 얇고 길게 잘라주셨다.

 

다 구워진 항정살도 먹기 편하게 작은 접시에 얹어주신다. 항정살은 갈치 속젓과 묵은지랑 같이 먹는 조합을 추천해주셨다. 항정살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두 부위 중에서는 이베리코 목살이 압승! 또 먹고 싶을 정도로 잘 구워주셨고

어떤 양념과도 잘 어울렸지만 양념이 없더라도 고기 그 자체로 맛있다는 건 그만큼 고기 질이 좋기 때문이라 그런 것 같다

그 다음 식사로는 나의 해장을 위한 꽃게라면

 

면은 약간 칼국수 면같이 두꺼운 느낌이라 일반 라면 면이랑은 색다른 맛이 있었다. 고기로 단백질 섭취하고 탄수화물 마무리는 국룰 오브 국룰! 재료도 다양하게 낭낭히 들어가 있다

강남역에 약속 있거나 회식 있을 때 강남역 회식장소로도 추천한다. 아니면 데이트 하다가 고기가 땡길 때 와도 좋을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 무엇보다 정성스레 직접 다 구워주시는게 킬링 포인트!